II. 다원목적론
1) 단일목적론의 비판
현대적 기업의 경영목적을 분권화와 다양성으로 정의해 볼 때 단일목적론은 고전학파 경제학에 따라 경제적으로 치우쳐 있다는 단점을 안고 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비판이 있다.
첫째, 기업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소유와 경영이 분리되고 전문경영
한 것이고, II란은 기업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일을 서술한 것이며 , III란은 거시적 관점에서는 기업이 사회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는가를 보여주고 있다.
미시적 관점에서 I란의 내용으로 기업을 정의하여보면, "기업은 사람, 돈, 물자, 등 여러 자원을 결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면서 최소의 자
창조주의 지혜나 의도적인 설계를 뜻하고 있다. 만약 진화론의 주장대로 사람이 원자나 분자가 사랑이나 윤리, 도덕이 없는 것처럼 우리가 인생을 살 때 사랑이나 윤리, 도덕관이 없이 아무렇게나 살아 갈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창조론의 주장대로 사람을 지으신 창조주가 있어서 계획과 목적을 가
먼저 디자인의 개념과 관련된 이론적 흐름을 살펴보면, 산업사회 초기의 개념인 독일공작연맹(DWB, 1907)의 제창에서는 '산업디자인은 우수한 예술가와 유능한 기술, 그리고 이해력 있는 기업가가 삼위일체가 되어 제품의 양질화를 도모하는 것'으로, 기술과 기업이 강조되며, 그 후 토마스 말도
나드(Thom
Ⅰ. 들어가는 말
우리나라는 종교백화점이라고 할 만큼 수많은 신흥종교가 판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종교장사가 잘되는 곳이 한국이라 볼 수 있다. 그 중 기독교의 사이비 종교라 할 수 있는 기독교복음선교회가 사회적으로 많은 피해를 주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정명석은 대한민국의 종교
창조주에 의한 모든 생명체의 탄생 또한 하나의 믿음이라고 생각된다. 어느 것이 옳고 그르다는 것은 쉽게 단정 지을 수 없을 것이다. 다만 두 가지 모두 우리의 근원을 찾기 위한 노력이고 믿음인 것이다. 어느 하나만이 옳다고 그것만을 주장하는 것은 크나큰 오류를 저지르기 쉽지만 맹목적인 진화론
Ⅰ. 개요
하나님의 창조는 인간의 범죄로 크게 훼손되어 버렸다. 인간의 범죄는 전 우주에 영향을 끼치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래서 피조물도 고통 중에 탄식하며 "썩어짐의 농 노릇"하는 데서 해방될 날을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롬 8:19-22)
인간의 범죄는 우주 만물뿐만 아니라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
Ⅰ. 서론
우리가 진화론을 인정한다고 할 때 어떤 의미에서 신을 창조자라고 부를 수 있을까? 신은 이미 모든 것을 해버려 인간들이 실제로 행할 수 있는 것들이 아무것도 없는 것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 우리가 결정하고 시도하며 신은 이 모든 것을 만들고 결정하는 존재가 아니다. 성경에서의 신은
I. 출생순위와 생활양식
아들러는 가족성원 간의 정서적 유대, 가족의 크기, 가족역할모델 등과 같은 사회적 요인이 생활양식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았다. 특히 아이들의 출생순위는 생활양식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 보았으며 출생순위에 따라 유사한 특징들을 갖는다고 보았다. 그러나 이는 상황적
정부가 막대한 예산 투입과 함께 지속적으로 교육개혁을 추진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우리 교육의 상황은 결코 밝지 않다. 왜 그런지, 어느 정도나 비관적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문제들 때문에 그런지 등에 관해서 조만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진단하는 작업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다만, 여기서는